동의과학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2025-12-15 09:28 9

우리대학교 한방약재과는 지난 11월 26일(수) 개설 20주년을 맞아 재학생과 동문이 함께하는 2025 항노화제품 개발 경진대회와 20주년 기념 6차 전문가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우리대학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AI+학과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전공역량과 실무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2012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는 이 대회에서는 △지황 짜장밥과 우슬 식혜 △한방 다이어트 주먹밥 △오향족발과 한방막걸리 △황기·구기자 호떡과 구기자·홍화 막걸리 등 다양한 항노화·웰니스 제품이 출품되며, 학생들이 정규 교육과정에서 익힌 전문지식을 실전에서 펼쳤다.
특히 올해는 학과 개설 2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예년보다 규모와 의미가 더욱 확대되었다. 행사 당일에는 재학생뿐 아니라 약 40여 명의 동문이 함께해 선후배가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동문들은 학과 발전과 후배 지원을 위해 ‘후배사랑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으며, 학과의 발자취를 정리한 20주년 기념집도 발간되어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20주년 기념 6차 전문가 특강에서는 한방약재과 졸업생이자 (주)옥천당 박재원 책임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서, 한의약제품 제조·개발 분야의 현장 경험과 최신 동향을 공유했다.
한방약재과 졸업생이자 강연자로 참여한 박재원 책임연구원은 “한방약재과의 특성을 살린 학생들의 창의적인 항노화 제품들을 보고 오히려 제가 더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놀라웠다.”라며 “행사 전체에서 느껴진 열정이 큰 감동이었고, 앞으로의 성장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 한방약재과는 전국에서 유일한 한약재 관련 2년제 학과로서, 현재 성인학습자 특화형 교육과정을 강화하여 정통 한의약학을 기반으로 한방약차, 한방식이요법, 한방물리요법 등 실생활에 밀접한 한방건강관리 요법을 융합한 체계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