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라는 꿈을 가지고 오로지 간호학과 진학만이 목표였습니다. 여러 학교를 알아보던 중 동이과학대학교는 학생수도 많지 않고 라이프가이드제도가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교수님께서 학생 한명 한명에게 관심을 주고 살펴봐주신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여러분들이 대학을 정하는 기준은 모두 다양하겠지만 교수님께서 학생을 지도해주신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각양각색의 학생을 모두 봐준다는 것이 힘들고 벅차기 때문입니다. 그런점 때문에 저는 입학하고 졸업할 때 까지 전 동의과학대학교를 선택하였다는 것에 후회한 적 없습니다.
동의과학대학교는 교내실습실이 정말 생동감 있고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병원보다도 더 병원처럼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에 나가는 임상실습지도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병원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교수님들의 열정도 빼놓을수 없는 동의과학대학교의 자랑입니다. 학생들에게 많은 경험을 만들어주기 위해 학교에서 노력하는 부분들이 임상현장에 나와보니 도움이 많이 되었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교수님들께서는 답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시고 응원과 칭찬도 아끼지 않으셔서 간호사라는 직업으로 잘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인 지금 자신이 어느 학교에 들어가면 더 좋은 앞날을 펼칠 수 있을 지 잘 찾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집안에 암 환자가 있어 병간호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더 편한 간호를 해드리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국립암센터의 ‘암 환자와 가족의 희망’ 이라는 문구와 환자들이 웃으며 치료받고 퇴원할 수 있다는 것이 제가 지향하는 간호상과 맞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국립암센터에 들어가기 위해서 일단 암센터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갔습니다. 국립암센터는 블라인드 채용이지만 학교 성적이 아예 반영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4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블라인드 채용의 장점이자 단점은 모든 정보를 가리고 자기소개서만으로 1차 합격을 좌우 합니다. 저는 자기소개서 만 1년 넘게 공을 들일정도로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자기소개서 첨삭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국립암센터 에서만 부가적으로 점수를 주는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국립암센터에 들어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으나 제일 중요했던 건 자기소개서와 면접인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에는 모두 참석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한다고 해서 뭐가 달라질까 라고 생각하는 건 진짜 큰 착각이었습니다. 전 그 모의면접이 가장 큰 경험이었고 어느 방향으로 면접을 보아야 할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동의과학대학교에 학생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무슨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한 뒤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면 빠지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석하면 모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말기 암을 투병하던 환자가 결국 사망하였을 때, 간 이식 받은 후 힘든 순간을 이겨낸 환자가 퇴원할 때 등 간호사로서 처음 경험하는 모든 순간을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망 없다고 의료진이 여겼던 환자가 치료를 통해 조금씩 호전되어가는 모습을 보일 때 제일 행복하고 뿌듯했습니다.
간호사라는 직업이 힘들고 어렵다고들 하지만 다른 직업도 그 나름 고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 간호사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자신만의 책임감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공부하는 것이 힘들다고 느낄 수 있지만 사회로 나아가는 한 걸음 한걸음일 뿐입니다. 이 걸음이 모여 멋진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동기들 동료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힘든 상황을 현명하게 헤쳐나가길 바랍니다.